담양은 전라남도에 위치한 여행지로 대나무 숲과 전통 정원, 맛있는 음식들로 가득한 곳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담양의 가볼만한 곳 다섯 군데를 소개합니다. 죽녹원,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딜라이트 담양, 소쇄원, 금성산성입니다. 그럼 하나씩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담양 가볼만한 곳
죽녹원
담양의 대표적인 명소입니다. 담양은 대나무로 유명한 거 아시죠? 푸르른 대나무로 인한 자연의 고요함을 깊게 느낄 수 있는 곳이에요.
대나무 숲이 넓게 펼쳐져 있어서 한여름에도 시원한 그늘안에서 산책하기 너무 좋습니다.
죽녹원은 2003년에 개장해 지금까지 담양 가볼만한 곳 하면 제일 처음 생각나는 인기 명소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단순한 대나무 숲을 넘어, 다양한 테마의 산책로와 잠시 앉아 쉬어갈 수 있는 휴식 공간이 많이 마련되어 있어서 부담 없이 여유 있는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곳입니다. 산책로는 총 8개의 테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기본정보
- 운영시간: 09:00 ~ 19:00 / 동절기 09:00 ~ 18:00
- 입장료: 성인 3,000원 / 청소년 1,500원 / 어린이 1,000원
- 죽녹원에서 운영하는 주차장이 넓어 주차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네요!
죽녹원 내에는 '운수대통길', '사의 길', ' 철학자의 길' 등 8개의 테마 산책로가 있는데 각 산책로마다 다른 매력이 있어 산책이 지겹지 않으실 거예요.
또한 인공폭포와 생태전시관, 생태연못 등이 있어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시가문화촌과 한옥 카페 '추월당'에서는 전통차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어서 산책하다가 잠깐 쉬어가기 좋아요!
죽녹원을 방문한 후 담양의 명물 떡갈비로 점심을 해결하는 것은 어떨까요?
담양 떡갈비 맛집으로는 '덕인관', '옥빈관' 등을 추천합니다! 전통 방식으로 만든 떡갈비로 유명하고 깔끔합니다.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두번째 담양 가볼만한 곳으로 소개하는 곳은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입니다.
사계절 내내 다양한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으로 특히 가을에는 단풍이 엄청난 장관을 만들어내는 곳이에요!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은 1970년대 초반에 조성된 길입니다. 만들어진 초반에야 별 거 없었겠지만 엄청난 노력으로 인해 지금은 웅장하고 아름다운 숲길이 되어 담양의 명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우리나라 대표적인 힐링 여행지 중 하나로 손 꼽히는 곳이라 담양에 방문하시면 꼭 들러보시길 추천합니다!
기본 정보
- 운영시간: 연중무휴
- 입장료: 성인 2,000원 / 청소년 1,000원 / 어린이 500원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은 약 4km에 걸쳐 펼쳐져 있는데, 양쪽으로 나무가 줄지어서 있어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산책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고 그냥 대충 찍어도 인생샷이 쏟아지는 아주 멋진 곳입니다.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근처에는 다양한 맛집이 있는데 그중 쌍교숯불갈비를 추천해요!
숯불에 구운 갈비가 향이 엄청 매력적이고 육질이 부들부들 해서 입맛이 싹 올라옵니다! 갈비 좋아하시죠? 꼭 방문하세요!
딜라이트 담양
담양 가볼만한 곳 세 번째로 소개할 공간은 체험형 미디어 전시관, 딜라이트 담양입니다.
딜라이트 담양은 담양의 천년 역사를 빛과 소리로 재해석한 이색적인 공간이에요. 담양의 아름다움을 조금은 새로운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는 곳이랄까요?
국내 최대 규모의 미디어 아트 전시관으로 총 12개의 전시관에서 빛과 소리, 영상이 환상적으로 펼쳐집니다. 각 전시관마다 다양한 담양의 역사와 문화를 시각적 요소로 표현해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이에요.
기본 정보
- 운영 시간: 매일 10:00 ~ 19:00
- 입장료: 성인 17,000원 / 청소년 13,000원 / 어린이 10,000원
딜라이트 담양의 전시는 크게 여섯 가지 주요 테마로 나누어집니다. '웰컴 투 딜라이트' , '달', '담양 이야기', '빛의 호수', '환상의 계곡', 그리고 '숲의 갤러리'
각 공간에서 전시를 보고 있으면 여러 감성이 몽글몽글 피어나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딜라이트 담양 근처 소개할만한 맛집은 '고서회관'입니다.
전통 한식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육회비빔밥, 된장찌개, 불고기, 생선구이 등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육회비빔밥을 추천합니다!
담백하고 정갈하고 깔끔합니다. 제대로 된 한식을 맛보실 수 있을 거예요.
소쇄원
소쇄원은 조선 중기 양산보가 설계한 아름다운 정원입니다. 고즈넉한 분위기와 함께 우리나라 전통 정원의 아름다움을 깊게 느낄 수 있는 곳이어서 담양 가볼 만한 곳으로 소개하게 되었어요!
소쇄원은 '깨끗하고 시원한 정원'이라는 뜻으로, 그 이름처럼 청정하고 깨끗한 환경과 계곡, 나무, 꽃등이 있습니다. 또한 연못과 정자가 어우러져 한 폭의 동양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기본정보
- 운영 시간: 매일 09:00 ~ 18:00
- 입장료: 성인 3,000원 / 청소년 1,5000원 / 어린이 1,000원
소쇄원은 단순한 정원보다는 자연 속에서 명상과 사색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설계되었습니다. 계곡을 따라 걸으며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다 보면 평소 못 들었던 마음의 소리를 들을 수 있지 않을까요?
소쇄원 근처에서는 '진우네 집국수'에서 멸치국수와 열무비빔국수를 드셔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시원한 국물로 언제 먹어도 엄청 개운해요!
금성산성
마지막으로 소개할 담양의 가볼 만한 곳은 금성산성입니다.
호남의 3대 산성 중 하나로, 삼한시대에 처음 만들어진 이후 여러 차례에 걸쳐 보수된 곳입니다.
현재의 모습은 조선 태종 9년(1409년)에 개축된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금성산성은 과거 전략적 요충지로, 적이 우리나라로 침입하는 것을 방어하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산성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저 먼 능선까지 보이며 굉장히 웅장합니다.
산성의 길이는 약 6.4km로,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우리나라 조상들의 지혜와 노력을 엿볼 수 있어요.
기본정보
- 운영 시간: 연중무휴
- 입장료 : 무료
금성산성은 죽녹원과 가까워 '덕인관'에서 떡갈비를 맛볼 수 있고 또 다른 맛집을 추천하자면 '제크와 돈가스'라는 집이 있습니다. 하루 4시간만 운영하는 곳인데, 독특한 돈까스 메뉴로 유명해요.
돈까스랑 떡갈비, 어떤 메뉴가 더 끌리시나요?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이라면 돈까스! 부모님을 모시고 하는 여행이라면 떡갈비를 추천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담양 가볼만한 곳 다섯 곳을 소개해봤습니다.
소개해 드린 곳 외에도 많은 명소가 있지만 첫 담양을 여행한다면 위 여행지 중 한 곳은 꼭 방문해 보셨으면 좋겠네요!
'여행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수 호텔 추천 TOP 3 (0) | 2024.07.24 |
---|---|
속초 가볼만한 곳 10 (3) | 2024.07.23 |
스페인 여행 가볼만한 곳, 여행 팁 (0) | 2024.07.19 |
보령머드축제 총정리 (0) | 2024.07.18 |
여권 재발급 온라인 신청 방법 (바로 가기 포함) (0) | 2024.07.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