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근교 힐링여행지로 떠오르는 무의도, 올여름 휴양지로 많이 추천되고 있는데요. 무의도가 왜 핫한 여행지인지, 어떻게 가야 되는지, 뭘 먹으면 좋을지 이 글 하나로 정리해 드립니다! 끝까지 읽어보시면 무의도 당일여행 계획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무의도 가는방법
인천광역시 중구에 위치한 섬 무의도는 2020년 무의대교가 개통되면서 접근성이 굉장히 좋아졌습니다.
과거에는 가기 너무 힘들고, 무의도 내에서 이동이 어렵다는 점으로 찾는 사람이 많이 없었지만 무의대교 개통 이후 주말과 휴일에는 사람이 붐벼 차가 많이 막힌다고 하네요.
무의도는 자차로도 방문 가능하지만 대중교통으로 여행하기도 부담스럽지 않은 곳입니다.
대중교통 이용방법
인천광역시 시내버스 무의 1번 , 222번, 중구 6-1 공영버스를 이용하면 무의도에 방문할 수 있습니다.
이중 제일 추천하는 방법은 무의 1번 버스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인천공항을 통해 가는 방법인데, 인천공항 제1 여객터미널 3층 7번 홀 앞으로 나오시면 버스정류장이 하나 있습니다. 이 버스정류장에서 무의 1번 버스를 타면 무의도로 한 번에 갈 수 있고 약 20분 정도 걸립니다.
호룡곡산 등산, 하나개해변을 목적으로 하는 경유 용유역 인근 무의도 입구 정류장에서 중구 6-1번 공영버스를 타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무의도 가볼만한 곳
실미도 해수욕장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촬영지로 유명한 실미도해수욕장입니다.
해수욕장 내 입장료가 있지만 성인 기준 1인 2,000원으로 비싸지 않습니다.
이곳이 유명한 이유는 물때에 맞춰가면 실미도까지 걸어서 갈 수 있는 바닷길이 열리기 때문일 거예요!
바다 사이를 걸어서 섬과 섬을 이동한다는 게 굉장히 매력적이고 신비로운 느낌을 줍니다.
또, 갯벌체험도 할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한다면 신기하고 재밌는 추억이 될 것 같네요.
실미도해수욕장에 방문하기 전에는 여기[클릭 시 이동]에서 물때를 꼭 확인하세요!
소무의도 누리길
무의도는 대무의도와 소무의도 두 개의 섬으로 되어 있습니다. 무의도 광명항에서 다리 하나만 건너면 소무의도로 갈 수 있는데 약 10분 정도 걸립니다.
소무의도에는 트래킹코스로 유명한 무의바다누리길이 있는데요, 데크로 잘 정비가 되어있는 산책길로 섬 한 바퀴를 둘러보면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길이 평탄하고 깨끗해서 초보자도 부담 없이 걷기 좋은 곳입니다.
광활한 바다와 웅장한 기암괴석이 만드는 풍경은 힐링이 따로 없어요.
하나개 해수욕장
천국의 계단 촬영지로 유명한 무의도 해수욕장입니다.
무의도에서 다양한 액티비티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 갯벌체험을 포함해 사륜바이크, 짚라인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요소로 가득한 곳입니다.
또, 하나개해수욕장의 '하나개'는 큰 갯벌이라는 의미입니다. 이름만큼 해루질 명소로도 잘 알려진 곳이에요.
요즘은 고운 모래와 넓은 갯벌을 맨발로 산책하는 맨발 걷기가 유행이라고 하네요.
해상관광 탐방로
무의도를 여행한다면 빠질 수 없는 곳으로 하나개 해수욕장 근처에 있는 트래킹 코스입니다.
바다와 인접한 데크를 걸으면서 시작하는데, 이곳에서는 12개의 특이한 바위를 만날 수 있습니다.
길을 따라 걷다 보면 호룡곡산, 하나개해수욕장 탐방로 두 가지의 양갈래길을 만나게 되는데 숲 속을 거닐며 등산하는 것을 좋아한다면 호룡곡산 쪽으로, 바다와 수평선을 보면서 한적하고 여유롭게 산책을 즐기고 싶다면 하나개해수욕장 탐방로 쪽으로 발길을 옮기면 됩니다!
무의도 맛집
- 무의도 데침 쌈밥(인천광역시 중구 대무의로 309-15)
집밥 느낌의 가정식 쌈밥집입니다. 돼지불고기와 함께 주문해서 먹으면 일품!
직접 만든 수제 소스에 불고기를 찍어 쌈에 곁들여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밑반찬도 많이 나오고 다양한 쌈채소를 먹는 재미가 있는 곳이에요.
- 영종도 거해짬뽕순두부 맛집 (인천 중구 대무의로 281)
영종도에 있는 곳으로 오해할 수 있는 이름의 집인데, 무의도에 있는 짬뽕 순두부 맛집입니다.
생방송투데이에도 소개된 곳으로 백짬뽕, 적짬뽕 두 가지 메뉴가 있어 매운 음식 잘 못 먹는 사람들도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메뉴로 찹쌀탕수육도 쫀득하니 맛있습니다.
- 황금손 해물칼국수 무의점 (인천 중구 대무의로 309-17)
오동통한 백합이 들어있는 시원한 백합칼국수와 해물파전이 대표적인 메뉴입니다.
이름처럼 황금손으로 신선한 해산물을 듬뿍 넣어주시나 봐요 칼국수가 굉장히 시원하고 푸짐합니다.
보리밥까지 무한리필이라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무의도 숙박
무의도에서 숙박하실 일이 있다면 이곳을 추천합니다.
아니 사실, 예약하기가 굉장히 어려워서 미리 숙박예약을 하고 여행계획을 세우시는 게 맞겠네요
추천드릴 곳은 '무의도 자연휴양림'입니다.
국립 자연휴양림 중 예약 경쟁률이 극악으로 가장 높다는 곳이지만 그만큼 바다 뷰와 산풍경이 끝내주는 곳입니다. 숙박을 안 하는 사람들도 풍경 때문에 산책하러 많이 들리는 곳이죠.
바다를 배경으로 한 숙소, 피톤치드 가득한 숲 속에 있는 숙소는 공기도 맑고 눈도 맑아져 왜 인기가 많은지 바로 이해가 되는 곳입니다. 자연이 몸을 치유하는 느낌!
장작으로 숯불을 피워 취사하는 등 야영은 금지되어 있지만 휴대용 버너를 이용해 야외 테이블에서 고기를 구워 먹는 것은 가능합니다. 숲을 보호하기 위함이라고 하네요.
입실은 오후 3시, 퇴실은 11시이고 선착순 예약입니다. 자세한 예약방법은 여기[클릭 시 이동]를 참고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떠오르는 여름 휴가지 무의도 가는 방법부터 맛집, 가볼 만한 곳까지 소개해봤습니다.
위에서 소개해드린 곳 말고도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가 많은 곳이니 올여름은 무의도로 떠나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여행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산 가볼만한 곳 당일치기 코스 정리 (1) | 2024.06.03 |
---|---|
가평 가볼 만한 곳, 서울 근교 여행 BEST 5 (0) | 2024.05.30 |
사이판 여행 추천 코스, 저렴하게 가는 방법 (0) | 2024.05.28 |
6월 여행하기 좋은 곳 BEST3 (0) | 2024.05.27 |
긴급 땡처리 및 할인 항공권 찾는 방법과 예매 꿀팁 총정리 (0) | 2024.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