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

교토 여행 일정, 추천 코스

by 엄엔잡 2024. 6. 25.

교토가 일본의 옛 수도라는 건 알고 있었나요? 문화적 역사와 전통이 고스란히 남아 있어 일본 특유의 분위기를 잘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고즈넉한 분위기가 매력적인 교토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명소와 여행 일정에 따른 코스를 추천해 보겠습니다!

 

교토 여행 3박 4일 일정

 

1일 차

교토여행-기요미즈데라

 

기요미즈데라(청수사): 교토 여행에서 가장 인기 있는 방문지 중 하나입니다. 청수사는 교토의 동쪽 언덕에 위치해 있으며, 사찰의 본당에서 바라보는 전망이 일품입니다. 특히 봄의 벚꽃과 가을의 단풍이 아름다워 봄과 가을 시즌에 더 많은 관광객이 찾습니다.

 

교토여행-기온거리

 

기온 거리: 일본 특유의 분위기를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옛 일본의 수도였던 모습이 많이 남아 있고, 다양한 음식점과 찻집이 많아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 좋습니다. 기모노를 입은 사람들도 많이 볼 수 있어 마치 과거로 돌아간 듯한 느낌을 줍니다.

 

2일 차

교토여행-후시미이나리타이샤

 

후시미 이나리 타이샤: 수천 개의 주황색 도리이가 이나리 신사까지 신비로운 길을 만들어내는 곳입니다. 현실과 이상을 잇는 통로라고 생각될 만큼 신비롭고 묘한 느낌을 줍니다. 

 

교토여행-니조성

 

니조 성: 에도 시대 쇼군의 거처로, 아름다운 정원과 함께 일본의 역사적인 유산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에도 시대의 건축물과 함께 교토 특유의 분위기가 묻어있는 정원도 즐길 수 있어요. 

 

3일 차

교토여행-아라시야마대나무숲

 

아라시마 대나무 숲: 교토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로, 영화 '게이샤의 추억' 촬영지이기도 합니다. 숲과 강이 어우러져 절경을 이루며, 잔잔하고 운치 있는 장소로 유명합니다.

 

교토여행-토게츠교다리

 

토게츠교 다리: 아라시야마의 상징적인 다리로, 아름다운 강변과 주변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리에서 바라보는 경치는 저절로 감성적인 OST가 생각나게 합니다.

 

4일 차

교토여행-국제만화박물관

 

교토 국제 만화 박물관: 만화를 좋아한다면 만화 박물관을 들러보는 것도 좋아요. 교토 여행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만화 애호가를 위한 장소로, 다양한 만화를 접할 수 있습니다. 

 

교토여행-철학의길

 

철학의 길: 교토의 옛 철학자들이 산책하던 경로로,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평화로운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교토 여행 5박 6일 코스

 

1일 차

교토여행-금각사

 

금각사(긴카쿠지): 은각사와 더불어 교토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사찰로, 금박을 입힌 3층 건물의 황금빛 사찰은 무언가 비현실적인 매력을 뽐내는 곳입니다. 독특한 것은 각 층마다 다른 건축 양식을 따르고 있다는 점입니다. 사찰 주변에는 아름다운 정원과 연못이 있습니다.

 

기온 거리: (3박 4일 일정에서 소개)

 

2일 차, 3일 차

(3박 4일 일정과 동일)

 

4일 차 

교토여행-고쇼

 

교토 고쇼: 교토가 일본의 수도인 시절 황실의 거처입니다. 아름다운 정원과 전통 건축물이 잘 보존되어 있는 곳으로 현재는 일반 방문객들이 황궁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황궁 투어는 사전에 예약이 필요하며 투어를 통해 황궁의 주요 건축물과 정원을 더 자세히 둘러볼 수 있습니다. 

 

교토여행-료안지사원

 

료안지사원: 돌 정원이 유명한 교토 대표 선종 사원입니다. 15개의 돌이 배치된 간결한 형태로, 명상과 사색을 위한 공간으로 만들어졌다고 하네요. 차분하게 산책하기 좋습니다. 현재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습니다.

 

5일 차

교토여행-고다이지사원

 

고다이지 사원: 도요토미 히데요시의 부인인 기타노만도코로에 의해 건립된 사찰로 아름다운 정원과 야경이 특히 유명한 곳입니다. 밤에 조명이 비치며 환상적인 경관을 자아내는데, 사찰 내 산책로를 따라 다양한 조각상과 건축물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교토여행-니시키시장

 

니시키 시장: 교토의 전통 시장으로, '교토의 부엌'이라고 불리는 곳입니다. 다양한 신선 식재료와 전통 음식을 판매하는 곳인데, 이곳에서 일본의 다양한 전통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전통시장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6일 차

(3박 4일 마지막 일정과 동일)

 


 

교토여행 3박 4일, 5박 6일 일정 중 자신의 일정에 맞는 코스와 명소를 선택해 교토의 매력을 느껴보세요!

교토에서 모든 날을 있어도 좋지만 보통 오사카와 묶어서 여행 코스를 짜는 경우도 많은데요, 오사카의 추천 코스(클릭 시 이동)도 함께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