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

청산도 여행 지금 해야 하는 이유

by 엄엔잡 2024. 4. 9.

청산도는 전라남도 완도군에 속하는 섬이다. 아름다운 자연 풍경과 청정한 바다가 인상적인 청산도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 글이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이 글의 끝에는 조금 더 저렴하게 여객선을 이용할 수 있는 꿀팁도 소개할 예정이라 끝까지 읽어 보시길 추천한다!

 

청산도여행

 

청산도 여행

 

청산도는 '슬로시티'로 알려져 있어, 자연을 사랑하는 여행객들에게 특히나 인기가 많은 곳이다.

 

청산도 하면 떠오르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청산도 슬로걷기'축제이다.

 

봄에 청산도 여행을 해야 하는 이유 중 하나인 이 축제는 바쁜 현대사회에서 벗어나 청산도 곳곳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며 느리게 하루를 보내는 경험을 제공한다.

 

또, 청산도는 2004년 방영된 드라마 '봄의 왈츠'의 촬영지로 유명해졌고, 이로 인해 많은 관광객들이 아름다운 자연을 직접 보기 위해 방문하곤 했다. 섬 내의 도보로 한 바퀴 돌아볼 수 있는 '청산도 둘레길'이 인기가 높다.

 

청산도-봄의왈츠

 

청산도에는 '대장금'촬영지로 알려진 곳과 같은 문화적인 명소도 많이 있어,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뿐 아니라 다양한 관광객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고, 청정한 바다에서 잡히는 신선한 해산물을 이용한 지역 특산 음식을 맛볼 수도 있다.

 

2024년 청산도 슬로걷기 축제

 

 

올해 청산도 슬로걷기 축제는 2024년 4월 6일부터 4월 21일까지 약 16일간 진행된다.

 

청산도슬로걷기

 

"치유가 필요해, 청산도를 걸어봐"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에 힐링과 치유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취지로 열렸다.

 

아시아 최초의 슬로시티로 지정된 청산도에서 열리는 슬로걷기 축제는 아름다운 경치를 걸으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개인적으로 이번 축제에서 추천하는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 청산 완보 스탬프 투어: 참가자들이 청산도의 아름다운 자연을 걸으며 여러 장소를 방문하고 도장을 모으는 프로그램이다. 
  • 범바위 기 치유: 자연의 에너지를 느끼며 심신의 치유를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범바위에서의 명상, 요가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복잡한 사념에서 벗어나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다.
  • 별별 버스: 청산도의 밤하늘 아래서 별을 관찰하며 밤하늘을 더 깊이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청산도의 별은 더욱 특별할 것이다.

 

청산도 유채꽃피는 시기

 

청산도-유채꽃피는시기

 

4월~5월 청산도 여행을 추천하는 이유는 유채꽃과 청보리밭이 장관이기 때문이다. 유채꽃은 일반적으로 4월 중순을 전후로 가장 아름다운 꽃망울을 터뜨린다.

 

청산도는 계절마다 각기 다른 매력을 보여주지만 이 기간이 더욱 예쁘다. 따라서 청산도 슬로걷기 축제도 이 기간동안 진행하는 것 같다.

 

이 시기의 청산도는 유채꽃이 펼쳐진 화려한 노란 물결, 청보리밭의 초록빛 파도, 푸른 바다, 깨끗한 공기는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유채꽃은 섬 곳곳에서 볼 수 있으며, 특히 슬로걷기 코스 중 일부 구간에서는 유채꽃 사이를 걸으며 아름다움을 더 가까이에서 체험할 수 있다.

 

이 시기에 청산도가 보여주는 봄 풍경은 걷기 축제의 참가자뿐만 아니라 사진가들에게도 인기 있는 피사체가 되곤 한다.

 

일반적으로, 유채꽃이 만발하는 구간은 청산도의 남쪽 지역과 해안가 근처이다.

 

축제 기간에 제공되는 둘레길 지도나 안내서를 통해 유채꽃이 만개하는 구간을 미리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또는 현장에서 직원들이나 안내소를 통해 코스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도 있다. 

 

자세한 사항은 청산도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보는 게 좋을 듯하다!

 

청산도 가는 방법

 

청산도를 가기 위해서는 목포나 완도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한다.

 

서울에서 출발한다고 가정하면 목포나 완도까지 KTX나 버스를 이용하자. 서울역, 용산역, 서울 고속버스터미널, 동서울터미널 등에서 출발하면 되겠다. 

 

목포와 완도 두 가지 배편이 있지만 보통 완도에서 청산도로 가는 배편이 목포에서 출발하는 것보다 더 자주 있고, 시간도 비교적 짧은 편이어서 완도를 통해 들어가는 것을 추천한다.

 

완도는 청산도와 지리적으로 더 가까워 이동하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차량을 가져간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길!

 

➡️청산도 자가용 이용방법

 

청산도 배시간표

 

완도에서 청산도를 가는 것을 기준으로 배시간표를 공유해 보겠다!

총 여섯 번 배가 드나든다.

 

  완도 ➡️ 청산도 청산도 ➡️ 완도
1 07:00 06:50
2 08:30 09:00
3 11:00 11:30
4 13:00 13:00
5 14:30 15:00
6 18:00 18:00

 

문의: 완도항(061-552-9385), 청산농협선박(061-552-9388)

 

배를 타고 여행하는 거라 신분증을 꼭 챙겨야 한다! 가격은 성인 기준으로 편도 약 8,500원 정도이다.

자세한 내용은 역시 공식 홈페이지 확인하시길.

 

여기서 중요한 정보!

 

2024년 일반인 섬 여객선 반값 운임 지원 사업 시행!

 

22년, 23년 전남 방문의 해를 기념하여 섬 관광객 증가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시행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2월 1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진행되며 완도↔여서, 화흥포 ↔ 동천 ↔ 소안, 땅끝 ↔ 산양, 땅끝 ↔ 넙도, 완도 ↔ 청산 등 6개의 섬을 대상으로 일반인 여객운임의 50%를 지원한다.

 

청산도 여행도 이 사업 지원 코스에 해당되니 확인해 보시면 여행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 근처 다른 여행지는?

➡️고창 가볼만한 곳, 고창읍성

➡️당진 가볼만한 곳